뒤로가기
  • HOME
  •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피디언, 2018-11-30] ‘창작문화공간 만석’ 레지던시 입주작가 전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8-12-11
조회수 :
1693

‘창작문화공간 만석’ 레지던시 입주작가 전시



오래된 청춘전시 포스터


[피디언] 인천 동구가 후원하고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에서 창작문화공간 만석레지던시 입주작가 웁쓰양의 오래된 청춘전시가 오는 1211일까지 개최된다.

오래된 청춘멍 때리기 대회개최자로 유명한 웁쓰양 작가가 만석동 레지던시에서 입주 기간 동안 노년의 육체에 대한 탐구를 주제로, 지역을 탐색하고 동네 어르신들의 인터뷰 진행을 통해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젊음과 늙음 사이의 간극을 메워 세대간의 소통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작가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미술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작가는 노년의 몸을 봉제인형으로 재탄생시켜 육체의 변화를 객관화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함께 예술 작품을 제작함으로써 그들의 삶과 가까운 곳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전파하고자 했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이라는 접점에서 작가와 주민들이 지역공간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작문화공간 만석은 인천 동구청의 위탁을 통해 우리미술관이 운영하고 있는 레지던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우리미술관은 지역에 대한 이해력과 창의력을 갖춘 시각예술분야의 작가를 선발하여 입주작가의 창작지원과 더불어 레지던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원문보기 : http://www.pedien.com/news/articleView.html?idxno=374888